728x90
https://www.mk.co.kr/news/hot-issues/11360280?utm_source=chatgpt.com
역시 유재석, 예능방송인 브랜드 평판 1위…2·3위는? - 스타투데이
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,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.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5일부터 2025년 7월 5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
www.mk.co.kr
정말 대단하신 국민 MC 유재석님! 😍
아침 뉴스를 보다가,
새로운 인물도 많은데 아직도 평판1위를 유지하고 계신 유재석님을 보면서
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(엄지척)
그래서!
👑 왜 아직도 유재석이 예능인 브랜드 평판 1위일까?
2025년 7월, 예능인 브랜드 평판 1위는 또다시 유재석!
‘놀면 뭐하니’, ‘런닝맨’, ‘유퀴즈’까지…
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넘나들며
대중의 중심에 선 그.
하지만 이런 질문!? 도 생긴다.
"왜 아직도?"
"새 얼굴도 많은데, 왜 유재석인가?"
이것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!
😊
SMALL
🔍 1. 브랜드 평판 분석이란?
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하는 브랜드 평판 지수는
✅ 참여 지수 (검색량, 댓글 등)
✅ 소통 지수 (기사량, SNS 언급량)
✅ 미디어 지수 (보도 내용)
✅ 커뮤니티 지수 (블로그·카페 언급)
✅ 긍정·부정 비율 등 을 종합해 평가함.
📊 유재석 91.8% 긍정비율 → “신뢰”, “예의 바른”, “안정감” 등 긍정 키워드 압도적입니다!
너무 맞는 말이죠
자기 관리가 철저하다고 들었습니다
그래서 더 신뢰가 가는 것도 맞아요^^
🎯 2. 유재석의 지속적인 1위 이유
🔸 ① 시대를 읽는 센스
'놀면 뭐하니'에서 다양한 콘텐츠 시도: 싹쓰리, 환불원정대 등 ‘유퀴즈’에서 진정성 있는 대화와 삶의 위로 전달 → 그저 웃기는 것 이상, 시대적 감각 + 진심 전달력
🔸 ② 확고한 신뢰감
논란 거의 없음 팬덤 없이도 전 세대에게 신뢰받는 ‘안정형’ 이미지 함께 일하는 제작진·출연자에게
‘좋은 사람’ 평가
🔸 ③ 타 MC와의 비교 우위
항목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신동엽 브랜드 평판 점수 2만 7906점 1만 9666점 1만 8375점 긍정비율 91.8% 88.6% 86.2% 대표 프로그램 유퀴즈, 놀면뭐하니 등 미우새, 런닝맨 전참시, 짠당포 등
→ 다양한 프로그램을 ‘이끌고’ 있고,
→ 비호감 없는 이미지 유지 + SNS 감성 소통 가능
수치만 봐도 정말 대단합니다!
91.8%라니..
(100명 중 약 92명의 비율)
🧠 3. 유재석은 콘텐츠 그 자체
✅ 기존 MC와 달리, 유재석은 프로그램 색깔을 만들어내는 존재
✅ 예능 트렌드가 **‘연출형 예능’→‘공감형 예능’**으로 옮겨가는 시대에 완벽 적응
✅ ‘예능인’이 아닌 브랜드이자 플랫폼 그 자체
✨ 마무리
유재석은 이제 예능인이 아니라 신뢰의 대명사다.
어느 채널, 어느 포맷에서도 그가 나오는 순간 시청자는 안심하고 웃을 수 있다.
그래서 우리는 계속 묻는 것이 아니라,
오히려 이렇게 말한다.
“역시 유재석이니까.” 😎
감사합니다.

728x90
SMALL
'[Hot Issue Archive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🔥HOT] 💫 여신 강림! 스칼렛 요한슨 유퀴즈 출연 + 쥬라기월드 흥행까지 완벽 ✨ (31) | 2025.07.09 |
---|---|
[🔥 HOT] 🏠 6·27 대출규제 이후, 전세는 사라지고 월세만 남는다? (4) | 2025.07.09 |
[🔥HOT] 미국, 한국에 25% 고율 관세 위협에 🇰🇷 한국 대응 전략 (12) | 2025.07.08 |
[🔥HOT] 정국 솔로 시위 논란 : 팬덤 갈등과 그룹 가치 (12) | 2025.07.07 |
[🔥HOT] BTS 뷔(V), 글로벌 인플루언서 영향력 3위! (15) | 2025.07.07 |